[철인왕후] 철종 // #17-S08 나는 할 수 없지만 어쩌면 나의 아이는 할 수 있을지도요

[철종]은 2020년 12월 12일부터 방송된 tvN 드라마 [철인왕후]에서 김정현 배우님이 연기했던 캐릭터 이름이며, 이 자료는 김정현 배우님이 연기한 부분만 캡쳐한 사진과 대사를 정리한 자료입니다.

 

이 장면의 코멘트▼

더보기

나는 이게 결말이랑 가까운 이야기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,

아무튼 어쨌거나 철종이도 어흥이도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았으면...

나는 할 수 없지만 어쩌면 나의 아이는 할 수 있을지도요.

 

#17-S08

따르는 이들의 수가 그렇게나 늘었군요.

 

그만큼 폭압에 신음하는 백성이 많다는 거겠죠.

 

어쩌면 중전의 말처럼 양천제의 폐지가 답일까요?

 

물론 아직 먼 얘깁니다.

 

나는 할 수 없지만 어쩌면 나의 아이는 할 수 있을지도요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