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사 검색툴_상위 6% 기념ㅎㅎ

 

 

 

 

 

오랫만에 N사 검색툴 들어갔더니 그새 상위 6%가 되었다ㅎㅎ

아래께만 해도 10%대였는데 꾸준히 하니깐 조금씩 올라가긴 하는 구나ㅋㅋ 

아직까지 뭘 올린게 없어가지구 꾸준히 꾸며가야지.ㅎㅎ 

 

요즘 시간을 깊게 파고 있는데, 해외팬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모양이다. 우연하게 인사를 받았다. 아무래도 자막으로는 채우지 못하는(?)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하는 말 한마디라도 더 알고싶은 그 마음 이해한다. 

어릴 적에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소개한답시고 해외작품들의 번역자막을 만들어보기도 하고, 그 다음엔 청각장애인 분들을 위한 청각장애인용 자막을 만드는게 취미였다. 번역을 맡았던 작품들 중에는 전문직업에 관련된 것들이 많았어서 지금도 가끔 교육자료를 찾다보면 가끔 내 자막을 쓴 걸 보기도 하는데 이제와서 보고 있으면 많이 부끄럽다ㅠ 저게 최선이었냐며ㅠ 번역자의 단어 선택으로 인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보는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깐ㅎㅎ

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데 자막도 없이 봐야한다는 건 정말 고역이다. 그냥 대강 때려맞춰서 보는 거잖아.(그래도 요새는 캡쳐 뜬 사진에서 글을 번역해주기도 하고, 넷플릭스는 한국방송도 한국자막을 입혀서 보여준다-꼭 청각장애인이 아니어도 어른들이나 혹은 청력이 약한 사람들은 정말 도움 된다구. 세상이 참 좋아졌다는 생각이...) 나는 파샤의 대사 한마디 한마디 정리할 수 있어서 좋고, 또 누군가에게는 여러가지 의미로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기쁠 것 같다. 

아무튼~ 오밤중에 기뻐서 마구마구 글 남기는 중이야. 이곳에 와서 파샤를 더 알고가게 되는 사람이 있다면, 무언가 얻어가는 것이 있다면 나에겐 큰 기쁨일 것 같아. 

그럼 이만, 누적방문수 4100명을 넘어가는 지금 기쁜 마음으로 글을 마친다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